본문 바로가기

주린이지만 여행가보겠습니다.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 계획 세우기

서해안 따라 이동하는 드라이브 코스는 대한민국 제일가는 관광코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바다를 보며 드라이브하는 서해안 여행 그렇게 대한민국에 서쪽을 중에서도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뽑아 봤습니다.

서해안 가볼마한곳 베스트10

다양한 볼거리와 명소가 준비되어 있는 서해안 드라이브 여행, 베스트10을 뽑기도 힘들 정도로 너무 많은 관광지와 유적지, 놀거리 문화제들이 있었습니다. 그중에 개인적으로 뽑은 서해안 가볼만할곳 추천합니다.

 

1.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부안 채석강

채석강의 채는 채색에 채로 무늬를 뜻하는 한자로만 생각하고 있어서 아름다운 절벽의 무늬를 보고 그렇게 이름이 지어졌나 싶었지만. 실제로는 이태백이 술을 마시며 배를 타고 가다 우연히 강에 비친 달을 보고 진짜인 줄 알고 잡으려다 그만 강에 빠져 죽었다는 채석강과 비슷하다고하여 지어졌다고 합니다. 그만큼 부안 채석강이 강이 깨끗하다는 뜻 아닐까요. 그리고 실제로 가보면 수십 년간 수백 년간 시간이 흘러 깎이고 무너지며 생긴 절벽들에 무늬 또한 장관이 아닐 수 없습니다. 부안 채석강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어 관광객들한테 인기만점이며 산책로 또한 잘 조성되어 있어 가족단위로도 많이들 방문합니다.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들어올 정도로 부안 채석강은 자연의 거대함 뿐만 아니라 그 사이에 흐르는 조용하며 편안함을 주기 때문에 첫번째 서해안 여행을 하면서 가면 좋을 것 같은 곳으로 뽑았습니다.

부안채석강부안채석강2부안채석강3부안채석강4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부안채석강
채석강

2.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태안 신두리해수욕장

서해안 하면 태안을 빼고 말할 수 없습니다. 서해안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태안에는 해수욕장이 많은데 거기서 특히 신두리해수욕장을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 뽑았습니다. 나중에 당진관련 글도 쓰겠지만 태안도 그렇고 당진, 충청도 쪽은 조용한 분위기가 너무 좋습니다. 태안 신두리해수욕장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충청남도 태안군 원북면 신두해변길 135에 위치해 있으며 이곳은 1992년에 개장하여 지금까지 끝이 안보이는 지평선을 바라보고 있으면 끝도없는 생각의 고리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집니다. 조용한 분위속에 고운 모래들을 밝으며 걸으면 하루의 피곤이 풀리는 듯합니다. 해안사구도 있어 어른하고 아이할거 없이 모두가 현장체험처럼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처럼 물이 들어오는 것을 생각 못하고 놀면 큰일날 수도 있습니다. 태안 신두리해수욕장에서 다양한 체험과 주의사항들 또한 있으니 혹시 행사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일이 있으시다면 신두리 사구센터라고 하여 신두리해변길 201-122에 위치해 있으니 연락 후에 참여하여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신두리해수욕장신두리해수욕장2신두리해수욕장3서해안가볼만하곳베스트10신두리해수욕장신두리해수욕장4신두리해수욕장6신두리해수욕장7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신두리해수욕장
신두리해수욕장

3.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당진 왜목마을 해수욕장

왜목마을 해수욕장이라고 하여 왜목마을을 대표하는 해수욕장입니다. 왜목이라는 단어만 생각해도 비슷하게 유추가 가능하듯이 왜가리의 목과 비슷하게 생겼다고 하여 이름이 지어졌다고 합니다.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뽑으면 가장 많이 나올 관광지로 역시 해수욕장이 될텐데 이뉴는 다들 알고 있다싶이 해넘이 또는 해돋이를 보기 위해 매해 12월말이나 새해 1월달에 많이들 방문합니다. 왜목마을은 왜목길 15-5 왜목마을에 위치해 있으니 이를 참고하시면서 이동하면 될 것같습니다. 주차장 또한 넓어 가족들이 또는 친구들끼리 잠까 힐링하며 가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이렇게 해돋이와 해넘이를 보려면 왜목마을 해수욕장 또한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석문산이라는 100m도 안되는 작은 산이 있는데 이곳에서 감상하는 당잔의 모습과 함께 소원을 비는것도 나브지 않습니다.

 

4.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난지도해수욕장

이번에도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10 중 4번째는 당진에 위치한 난지도해수욕장입니다. 이곳은 난지도라는 섬에 있는 곳으로 아무래도 서해안이다 보니 섬이 많습니다. 그리고 섬 안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특색있으며 특히나 이곳에는 소나무 숲이 있어 시원한 바람과 같이 소나무의 냄새를 맡으면 몸이 느슨해지고 복잡한 생각이 사라집니다. 난지도해수욕장은 총길이가 2킬로미터가 넘을 정도로 끝이 안보입니다. 폭도 500미터가 넘을 정도로 넓은 백사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유명한 곳이다보니 이곳에는 피서객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처음에도 말했듯이 이곳은 섬입니다. 난지도에는 다양한 식물부터 새 그리고 어종들이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어린아이들과 뛰어놀며 자연의 신비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난지도해수욕장은 7월부터 8월까지만 개장을 합니다. 참고하시고 방문하시기전에 미리 알아보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난지도해수욕장난지도해수욕장2난지도해수욕장3난지도해수욕장-서해안가볼만한곳베스트10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난지도해수욕장
난지도해수욕장

5.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대천해수욕장

이 정도까지 왔으면 해수욕장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이번에도 역시 해수욕장으로 유명한 대천입니다. 대천해수욕장은 수심이 1미터가 조금 넘기 때문에 그렇게 깊지가 않고 해수욕장이 길어 가족단위로 많이들 관광오곤 합니다. 그렇지만 대천해수욕장에는 다양한 수상레저활동을할 수 있을 정도의 수면은 됩니다. 1930년에에 대천 해수욕장이 개장하면서 지금까지 많은 관광객들이 지나갔으며 이곳에 오는 사람들마다 마음을 사로잡는 것은 드넓은 백사장도 있지만 바닷가에서 뒤를 돌아보면 산책로를 따라 쭉 이어진 동백나무가 아닌가 싶습니다. 꼭 바다로 안들어가도 해변가와 그늘에서 잠깐 휴식을 가지고 이동해도 좋은 4계절 개성이 띄어난 곳인 대천 해수욕장이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 추천드립니다.

 

6.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상화원

위에 소개한 대천해수욕장에서 밑으로 내려가면 죽도라는 작은 섬이 있습니다. 여섯 번째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뽑은 곳은 바로 죽도 안에 있는 한옥이 있는 정원입니다. 섬 전체가 정원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죽도를 그대로 품은 천연 자연식 정원이 상화원입니다. 상화원은 보령시 남포면 남포방조제로 408-52에 위치해 있으며 차량으로 이동가능합니다. 상화원 내부에도 주차장이 있으나 인기 있는 관광지다 보니 죽도를 들어가기 전에 주차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또한 상화원은 매년 12월부터 3월까지는 운영을 안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3월 중순부터 11월 30일까지 운영을 한다고 합니다.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래 상화원은 없어질 위기해 쳐있었으나 홍작가의 의지로 이곳은 후손에게 자연 그대로 물려주라고 하였다고 합니다. 이곳에는 한옥과 더불어 자연정원에 맞게 자연의 훼손이 거의 없이 자연경관이 장관을 이룹니다. 또한 다 야한 조각상과 수백 년 된 고목들도 있어 자연음 품은 섬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상화원상화원2상화원3상화원4상화원5상화원6상화원67상화원8서해안가볼만한곳베스트10-상화원
상화원

7.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꽃지해수욕장

꽃지해수욕장 역시 유명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곳에는 2개의 바위섬이라고 해도 큰 바위가 있습니다. 할머니바위와 할아버지 바위입니다. 이렇게 자연이 만든 바위도 있을 뿐만 아니라 꽃지해수욕장은 고은모래와 드넓은 바다가 장점으로 1989년 개장했다고 합니다.입니다. 또한 서해안에는 해안 절벽이 많은데 이곳 역시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속하는 관광지로서 꽃지해수욕장의 해안절벽또한 절경을 나타냅니다. 바다쪽에 있는 바위가 할아버지 바위로 할머니 바위는 바다로 떠난 할아버지를 기단다는 뜻이 담겨있다고 합니다. 이렇듯 간절하면서 애틋한 이야기를 생각하고 본다면 두 바위의 모습에서 나오는 노을 또한 감탄이 나옵니다. 그렇다보니 꽃히해후욕장은 낙조로 유명한 곳이기도합니다. 매년 12~2월까지 낙조를 보기위한 일몰관광객 또한 많이 방문할 정도로 절경입니다.

 

8.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전등사

전등사는 강화도에 있는 문화재입니다. 다시 위로 올라가야 하지만 전등사가 제가 생각한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서 여덟번째에 속합니다. 소수림왕이라는 엄청나게 뒤로 가장 뒤로 가야하는 오래된 사찰입니다. 또한 이곳에는 보물도 보물이지만 산세가 전등사를 감싸고 있는 형상으로 마음이 편해지는 곳입니다. 또한 보호수로 지정된 나무들이 많아서 전등사가 얼마나 오래된 사찰인지 실감하게 됩니다. 전등사는 강화군 길상면 전등사로 37-41에 위채해 있으며 현재의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23년 05월부터 문화재관람료가 무료로 되면서 이곳 전등사 또한 무료입니다. 주차장은 전등사 전에 주차를 해야해서 주차를 하시고 올라와야합니다. 전등사 밖에 있는 주차장은 총 3개로 남문과 동문에 위채해있습니다.  또한 전등사는 삼람성이라는 단군의 3명의 아들들이 쌓았다는 곳에 위치해 있다보니 더욱 강화도의 관광지로 유명합니다.

전등사전등사2전등사3전등사4전등사5전등사6서해안가볼만한곳베스트10-전등사전등사111
전등사

9.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만리포해수욕장

태안에 위치해 있는 만리포해수욕장이 아홉 번째 서해안 가볼만한 곳입니다. 만리포해수욕장은 태안해안국립공원에 위치해 있는 곳으로 모래입자가 상당히 곱습니다. 그리고 수심과 경사가 낮아 어린아이를 포함한 가족단위로 편하하게 오십니다. 하지만 다들 과거 2007년도 있었던 원유유출사고를 보셨다면 한 번쯤은 이곳도 보셨습니다. 이곳은 그 당시 가장 최대의 피해지역으로 100만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모여 복구한 곳이기도 합니다. 서해안에서 가장 큰 해변이라고 하니 피해가 얼마나 심각할지 예상이 됩니다. 또한 이곳은 산책길로도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송림이 우거진 길을 걷다 보면 몸에 나쁜 기운이 빠져나가듯 상쾌해지며 어린이들은 갯벌체험으로 즐거워하는 모습까지 힐링은 역시 태안입니다.

만리포해수욕장만리포해수욕장2만리포해수욕장3만리포해수욕장5만리포해수욕장67만리포해수욕장만리포해수욕장-서해안가볼만한곳베스트10
만리포해수욕장

10.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군산 선유도

마지막으로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꼽자면 역시 군산의 섬 선유도가 아닌가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서울에 있는 선유도 좋고 이곳 군산에 있는 선유도도 좋아하는 글쓴이입니다. 특히 군산 선유도에는 짚라인이 있습니다. 군산시 옥도면 선유북길 136에 위치해 있으며 선유도를 간다면 이곳을 꼭 가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길이도 그렇게 길지 않지만 짚라인을 타고 바다위를 내려가는 기분은 새가 날면 이런 기분일까 싶습니다. 선유도 또한 위에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나온 다른 섬들과 같이 차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안에는 공용주차장이 있으며 선유도를 처음 들어가는 동안에도 옆으로 펼쳐진 바다와 산세는 벌써 관광이 시작된 것처럼 울창합니다. 군산 선유도는 차량으로 이동하기보다는 앞에 스쿠터가 많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이동하는 게 조금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섬이 작다 보니 이런 장점도 있습니다. 주차는 주변 음식점을 이용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유람선 또한 새만금유람선, 선유도유람선 등 다양하니 날짜에 맞춰 예약하시면 편합니다.

군산선유도4군산선유도2군산선유도3군산선유도군산선유도5군산선유도6군산선유도87서해안가볼만한곳베스트10-군산선유도
군산선유도

이렇게 다양하면서도 많은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뽑아 봤습니다. 서해안 위에서부터 아래로 쭉 나열하고 싶었지만 개인적으로 생각나면서 기억에 남는 장소들만 적다보니 서해안 위로 갔다가 아래로 갔다가 했는데 그래도 최대한 그곳의 아름다움과 명소를 설명드리는데 최대한 노력해봤습니다. 이상으로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추천드렸습니다.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 계획 세우기

여수는 낮과 밤 모두 볼거리가 많은 관광지입니다. 낮에는 푸른 바다와 시원한 바람이 밤에는 반짝이는 야경과 불빛들이 빛나는 찬란한 도시 여수의 관광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여수 가볼만한곳

late.fufumain.com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