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지만 여행가보겠습니다.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 계획 세우기

여수는 낮과 밤 모두 볼거리가 많은 관광지입니다. 낮에는 푸른 바다와 시원한 바람이 밤에는 반짝이는 야경과 불빛들이 빛나는 찬란한 도시 여수의 관광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추천드립니다.

 

1.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수 케이블카

여수지역 하면 바다와 다양한 섬과 활동적인 액티비티 한 놀이기구들이 많습니다. 여수 첫 관광지로 여수 케이블카를 소개한 이유는 여수 가면 꼭 가야 하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밑에 나올 돌산공원과 오동도를 이어가는 케이블카로 바다와 산들을 몇 번에 걸쳐 감상할 수 있는 1타 3피의 코스입니다.

여수 케이블카 역시 간에도 운영을 이어가고 있어 밤야경을 구경하는데 좋습니다. 낮 10시 00분 부터 밤 9시 30분까지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돌산공원도 그렇고 여수케이블카도 그렇고 양쪽 모두 주차비용 최초 1시간은 무료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여수케이블카여수 케이블카3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여수케이블카여수 케이블카5여수 케이블카55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여수 케이블카

2.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돌산공원

아래 소개할 몽돌해변도 그렇고 향일암도 그렇고 2가지 모두 돌산지역에 있을 정도로 여수에는 지역 한 곳, 한 곳에 다양한 관광지가 있을 정도로 관광의 도시입니다. 돌산공원은 밤야경이 최고인 곳으로 밤이 되면 곳곳에 야경을 즐기며 식사를 할 수 있는 곳도 많아 먹고 보고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여수 가볼마한곳 베스트 10으로 추천드립니다.

 

돌산대교를 건너면 바로 옆에 있는 공원으로 여수의 바다가 한눈에 모두 담기는 곳입니다. 그렇다 보니 엄청 크지는 않은 작은 동산으로 생각하시면 안 될 게 1주차장, 2 주차장이 있을 정도로 크고 잘 관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다른 명소들과 여수시장 등도 가까워 잠깐 들려서 여기저기 음식도 1개, 2개 사며 구경하기 좋은 여수 명소입니다.

3.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향일암

향일암을 가려면 여수에서 돌산대교를 지나 몽돌해수욕장도 지나갈 수 있을 정도로 향일암을 가는 동안에도 신선한 여행이 될 정도로 가는 길이 아름다운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인기 있는 관광지이다 매년 12월 31일과 1월 1일에 일출제 행사가 열립니다. 그렇게 되면 사람들이 몰려 주차장을 이용하기 힘든 점이 있으니 이를 유의하시고 나가기 전에는 미리 기계를 통해 정산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 이렇게 몰리는 이유는 여수에서 해맞이와 바다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1984년에 문화재자료로 지정된 사찰입니다. 금오산에 있다 보니 금오도에 있는 것으로 오해하는데 2곳 모두 다른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금오산은 돌산읍에 위치한 산으로 그 안에 일출명소와 바다를 볼 수 있는 향일암이 위치합니다.

여수-관광지여수-관광지1여수-관광지1여수-관광지3여수-관광지-행일암향이람-여수-관광지표-여수-관광지동상-향일암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향일암

4.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금오도

금오도는 돌산에서 배편을 이용가능합니다. 배 시간대를 안 맞추면 큰 낭패를 볼 수도 있습니다. 여수 연안여객터미널에서 바로 가는 항로도 있으니 알고 계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금오도는 트래킹으로 유명할 정도로 많은 관광객들이 차량을 가지고도 혹은 버스로 오면서 걷는 섬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금오도를 조금만 올라가도 주변 섬들이 한눈에 보일 정도로 트래킹에 쉽고 이정표가 금오도 곳곳에 있어 걷기도 편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조금씩만 걸어도 주변 환경이 계속 바뀌다 보니 보는 눈도 즐겁습니다. 금오도는 방풍이 유명하니 이와 관련된 먹거리도 상품들도 많으니 먹고 즐기시기 바랍니다. 이곳 역시 위에 섬들보다는 큰 편입니다. 800 후반대의 가구수와 1500명대의 주민분들이 살고 계십니다. 운행표의 시간대는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니다만 금오도 가기 전에 다시 한번 체크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5.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아쿠아플라넷

아쿠아플라넷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다양한 해양생물 등이 인간과의 조화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이곳은 태양광을 이용하여 운영이 되는 곳으로 친환경 적인 수족관이라고 합니다. 대인 입장권=33,400원, 대인 종합권=37,900원입니다.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추천하는 아쿠아리움답게 인기 있는 명소인 이유는 아쿠아플라넷에는 특히 인어처럼 움직이는 산호, 벨루가,, 상어 등 다양한 해양생물들이 존재하며 공연도 진행되고 있어 어린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재밌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주차장도 아쿠아플란넷 주변에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무료주차장으로는 야외주차장이 있습니다. 이곳이 제일 편합니다. 주위에 3~4 군대 더 있었으니 사람이 많은 성수기에도 걱정 없이 오셔서 구경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쿠아넷여수-관광지1아쿠아플라넷1아쿠아플라넷2아쿠아플라넷3여수가볼만한곳베스트10-아쿠아플라넷아쿠아플라넷33아쿠아플라넷345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아쿠아플라넷

6.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만성리 검은 모래해면

만성리 검은 모래 해변은 여수해양레일바이크가 있어 또 색다른 관광지로 뽑을 수 있습니다. 검은 모래 해변의 명칭은 해변이 아니고 원래는 해수욕장인데 2009년부터 해변으로 바뀌어 만성리 검은 모래해변으로 명칭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해변도 보고 카페도 가고 앞에 레일바이크를 타며 바다의 시원한 바람을 느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매년 음력으로 4월 20일에 검은 모래 눈 뜨는 날이라고 하여 민간풍습이 있는 날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치를 간단하게 보면 여수엑스포역에서 북쪽으로 올라가면 있는 해변이 만성리 검은 모래 해변입니다. 글자처럼 해변가의 모래가 검정색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모래는 잠잠한 갈색, 혹은 연한 금색 정도 생각하고 있다면 여기서 보는 만성리 검은 모래해변의 모래는 확실히 검은색 맞습니다. 주차장은 바로 앞에 해변 주차장이 있는데 성수기 사람들이 많다 보니 차박도 많고 파라솔 피면서 쉬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될 수 있으면 조금 걸어서라도 주차공간 있는 곳에 주차하시고 250~350m 정도 걷는 것을 추천합니다.

7.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오동도

여수는 섬이 많습니다. 이번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서 7번째는 오동도입니다. 오동도는 여수의 유명한 섬 중에 한 곳으로 동백꽃으로 유명하여 섬을 둘러쌓고 있는 동백나무들의 엄청난 장관으로 위에서 보면 섬의 모양이 오동잎을 닮기도 하고 오동나무도 많아 오동도라고 불렸습니다. 동백은 새해 시작인 1월부터 3월까지 꽃이 피기 때문에 시기를 잘 맞춰간다면 동백의 찬란한 향연과 193종의 수목들을 볼 수 있습니다.


사계절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다른 날에 와도 오동도에 매력에 빠질 수 있습니다. 산책로뿐만 아니라 곳곳에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어 데이트하기도 좋고 아이들과 산책하기도 좋은 곳입니다. 과거에는 1968년에 한려해상국립공원으로도 지정 돼었으며 여수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어 오동도 입구에 있는 주차장 또한 편하게 이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오동도오동도1오동도6오동도23오동도4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오동도

8.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몽돌해수욕장

몽돌해수욕장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곳이 몇 군데 있습니다. 바로 생각나는 곳만 2 군대로 거제랑 군산 쪽에도 있었던 거 같습니다. 해변가에는 모래뿐만 아니라 이렇게 돌로 이루어진 곳도 명소가 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들리는 소리나 바람의 느낌이 일반 해변하고 다릅니다. 몽돌해숙용장의 특징은 몽돌해변가에 잇는 몽돌 1개든 10개든 가져가면 안 됩니다. 적발 시 큰 불이익이 생긴다고 하니 반출금지입니다.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서 8번째인 몽돌해수욕장은 이순신 장군의 정유재란 때 왜적을 무찌른 곳으로도 유명하며 수리남의 촬영지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몽돌해수욕장은 말처럼 몽돌들이 해변가에 깔려있다보니 뛰거나 강아지처럼 뛰어다니는 애완동물은 안고 계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밖에 주변에는 다양한 작품들과 웅장한 소나무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서 편하게 힐링하기 좋은 곳입니다. 아무래도 해변가이다 보니 도로 쪽으로 주차를 많이 하는데 될 수 있으면 안전하게 무료 주차장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9.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낭도

낭도는 교통이 편한 곳으로 여수 가볼만한곳 중에 이동하면서 가기 가장 좋은 관광지입니다. 여수로 들어가는 교통편 중 한 곳 바다가 아닌 육지로 이동합니다. 여수의 서쪽에 위치한 고흥군에서 출발하여 팔영대교, 적금, 대료 등 3개 이상의 대교들을 건너서 낭도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낭도에서 낭도대교, 둔병대교, 화양대교로 총 3개의 대교를 다시 한번 건너면 여수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적금리부터 여수입니다. 팔영대교를 건너는 순간 이미 여수입니다.


낭도에도 주민들이 살고계십니다. 주민분들이 460명대 정도 될 정도입니다. 그만큼 적다는 건데 그래서 그런지 낭도는 둘레길로 걸어서 섬을 산책하면서 돌아다닐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또한 캠핑장도 잘 되어 있어 긴 시간 여수로 가기 위해 여행 중인 관광객에게는 낭도에서 잠깐 휴식이 꿀맛 같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주차장에 포토존 겸 있기 때문에 여유가 되신다면 사진도 좋습니다.

낭도낭도3낭도4낭도1낭도56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낭도

10.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장도

9번째에 이어 10번째 또한 섬입니다. 여수는 역시 섬이 많은 지역으로 장도는 걸어갈 수 있는 섬입니다. 걸어갈 수 있는 곳이다 보니 물때가 있는데 매월 바뀌며 2분기 기준으로 장도 개장시간 또한 정해져 있습니다. 이때 시간을 잘 맞춰서 가야 합니다. 매월 장도 앞에 물때가 갱신되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장도는 다양한 체험과 문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장도 전시관, 전통적인 음식 등 여수 안에 또 색다른 관광지로 예술의 섬이라고도 불립니다. 그리고 장도는 1998년들어서 여수로 편입된 섬이라고 합니다. 장도는 걸어서 들어가는 곳이다 보니 주차는 장도를 들어가기 전에 합니다. 웅천친수공원에 주차하고 들어가시는 제일 편하고 추천드립니다. 이곳 말고도 주변에 다른 주차시설또한 있습니다.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다시보기

 

여수 가볼만한곳 추천합니다.